Chanel Nº5. Book by Irma Boom

Chanel

최근 아인트호벤에서 열린 Dutch Design Week 2013에 관한 글을 보다가 디저이너라면 환장할 책을 발견. Communication 부문의 상을 받은 작업이다.

이미 Classic이 되어버린 향수; 샤넬 넘버5. Chanel Nº5.

No5

네덜란드 디자이너 Irma Boom은 샤넬 넘버5의 특징을 표현하기 위해 Blind Embossing 기법을 이용하여 500페이지짜리 책을 만들었다. 마치 향수와 같이, 보이지 않지만 존재감을 드러낸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시각과 촉각을 통해 향이라는 것을 성공적으로 잡아낸 것이다.

이 것이 의미가 있는 이유는 책이라는 오브제 Object를 경험 Experience로 승화시켰기 때문이다.

이 책은 실제로 ‘책’의 전통적인 역할에도 충실해 샤넬 넘버5의 텍스트 정보도 성공적으로 전달한다. 책의 본질과 컨텐츠 Content인 향의 개념을 공감각적으로 보여준다!

Irma-Boom-2-tt-width-620-height-344-crop-1-bgcolor-000000-except_gif-1

Chanel book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전통적인 매체인 책을 통하여.

_
구매는 아래 링크에서
http://www.abramsbooks.com/Books/Chanel-9781419711367.html

_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