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 호텔의 가치 | W Lingo

image_0911131502139765

호텔질을 즐겨하는 내가 좋아하는 호텔 중 하는 단연 W이다.

혹자는 W 모텔이라고 부르며 폄하하기도 하고 서비스가 불친절하다고 싫어하기도 하지만, W만의 독특한 Communication 철학을 알고 이해하려고 보면 정말 매력이 많은 브랜드이다. .

사람간의 소통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언어’인데, W는 이를 위해 자신들만의 언어를 개발했다.

흔히 메이드라고 부르는 분들을 ‘Stylist’라고, 도어맨은 ‘앰배서더’, 그리고 직원들을 재능이나 끼가 있다는 의미인 ‘탤런트’라고 부르기 시작한 것이다. 이러한 언어를 통해 W는 일관성 있고 차별화 된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Image

_
W의 핵심 가치; Flirty, Insider, Escape

위 3단어는 W가 Passion Point라고 생각하는 ‘Design, Fashion, Music‘을 그대로 전달한 것이 아니라 W만의 언어로 전달하기 위해 새로이 표현한 것이다.

– Flirty: 놀다, 장난치다를 의미하는데 위트있게 컨텐트를 W만의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
– Insider: 지향하는 가치들을 소개하고 교감하며 Trend Setter들을 W의 세계로 끌어들이는 것. 다른 말로 Isinde Access라고 칭함.
– Escape: W의 세계에 들어온 Trend Setter들이 W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하는 것

이를 통해 유행을 선도하고 트렌드를 새롭게 정의하는 것.

그래서 Trend Setter들이 W의 핵심 타겟이며, W를 먼저 알리는 전도사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W에서 중시하는 것이 핵심가치와 Passion Point 그리고 브랜드에 대한 약속인 것이다.

+

이런 생각을 십수년 전에 했다는 것도 대단하고, 이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런 브랜드.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