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미국 MBA 랭킹 | US News & World Report 2016 MBA Ranking 

US News Ranking Trend(1990-2016)

미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보고 신뢰한다는 US News의 올해 랭킹 발표 후에 아주 난리도 아닌듯. 아래 정도로 요약이 되는 것 같다. (1-20위 랭킹은 위의 테이블 참고)

1. NYU Stern, 충격의 20위

2. 콜럼비아 CBS, 충격의 10위

3. Yale SOM, 미친 공동 8위

4. 시카고 Booth, 역사상 첫 US뉴스 2위

이외에도 2015년 가을 입학 클래스의 GMAT 평균점수(724) 떡상승으로 어느 정도 예상이 되었던 켈로그 Kellogg의 공동 5위 등이 있겠다.
각 학교의 입장에서는 희비가 엇갈릴 수 밖에 없고, 각 변동이 의미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콜럼비아의 10위가 충격이 좀 크다.

이전 포스팅의 그래프를 보면 소위 M7 학교들과 나머지 학교들간의 하얀 벽이 있어 M7안에서 순위가 바뀌는 것은 큰 의미를 두지 않는데 당연히 7위 안으로 들어올 줄 알았던 콜럼비아가 10위로 하락했다는 것은 아직도 믿기가 어렵다. 학교와 학생들 입장에서 충격이 클듯…

지금 인터넷이 드럽게 안 터지는 아르헨티나 El Chalten 여행 중이라 오늘은 이 정도로만 하고, 조만간(2주 안에?) 인터넷 잘 되는 곳에서 그래프도 업데이트하고 다시 짚어보겠다.
끄읕!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