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미국 MBA 랭킹 | US News & World Report 2017 MBA Ranking 

US News Ranking Trend(1990-2017)

얼마 전 발표한 US 뉴스의 새로운 MBA 랭킹. 시간이 많지 않아 간단히 쓴다.

  1. Wharton의 공동 1위
  2. Stanford 충격의 공동 4위
  3. NYU 다시 본래의 자리로 12위
  4. Yale의 굳히기 9위
  5. 버클리 Haas의 11년 연속 7위 

재미있는 점은 그래프를 보면  UC Berkeley (Haas) 위로 하얀 공백이 있는데, 2000년 이후로 보이기 시작해서 2007년부터는 더 뚜렷하게 보인다. 그 공백 위의 6개 학교들 내에서 순위 변화는 있어도 새로 치고 들어오는 경우는 지난 17년간 University of Chicago 밖에 없다는 것이다.

M7이라 불리는 학교들이 있는 것처럼 학교들 간에 보이지 않는 벽이 존재하는 것인지, 아니면 모든 학교들이 끊임없이 노력을 해서 함께 발전해왔기 때문에 변화가 없어보이는 Red Queen hypothesis의 사례인지 결론이 쉽게 나지는 않는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